본문 바로가기
떠나요 Travel 1/Where to go 맛집

[서울/종로] 들깨칼국수와 해물파전 @체부동 잔치집

by ryootoori 2023. 11. 12.
728x90
반응형

경복궁 야간개장으로 외출 겸 종로시장에 간만에 맛도리 외출 다녀왔습니다.

 

체부동 잔치집

https://maps.app.goo.gl/NfsqFt2wJPi42jQc6

 

체부동잔치집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길 16

★★★★☆ · 음식점

www.google.co.kr

 

 

역시 오래된 지역 맛집답게 아주 낡은 건물에 온 사방에 딱지 붙어있구요. 시장바닥 안에 있는 만큼 역시 위생은 잘 모르겠습니다입니다. 하지만 이럴 때 제가 용인하는 기준은 식기입니다. 식기가 끈적하냐, 테이블 위가 끈적하냐. 다행히도 지하 좌석으로 안내 받았음에도 그렇지 않더군요.

 

 

 

 

메뉴는 푸짐하고 요즘 같은 시대에 비해 물가도 이 정도면 상당히 양호합니다. 또 양은 얼마나 많은데요. 셋이서 전 하나에 칼국수 둘이면 되는데 욕심이 많아서 식사류만 3개 시켰습니다. 헷.

 

 

 

 

역시 칼국수 맛집답게 김치 나와주시구요. 조금 맵긴한데 고추가 매운 듯합니다. 중국산 김치인지 뭔지 알게 뭐여. 맛있으면 장땡이다 이제.

 

 

 

 

파전 먼저 나와주시고, 해물전 치고는 약간 반죽보다 계란이 많긴 하다. 그래도 반죽보다 계란이 많아서인지 먹고 나서 부대끼는 느낌은 덜하긴 했다. 물론 그 덕에 술도 더 생각나고요.

 

 

 

 

막걸리도 한 병 시켰습니다. 호랑이 막걸리는 조금 세서 잘 안좋아하긴 하는데 그래도 괜히 먹고 싶은 거 있잖여. 두통 아 모르겠고 일단 마셔보자.

 

 

 

 

들깨칼국수가 진짜 맛있구요. 들깨모밀은 맛있긴 한데 따뜻한 모밀이 어색하신 분은 그냥 칼국수 고하십쇼. 도전하기엔 양이 워낙 많아서 그냥 수제비가 나을지도요.

 

 

 

 

칼국수가 진짜 맛있었습니당. 칼국수 별로 안좋아하는데 국물이 고소해서 그런지 잘 먹었다는.

 

 

 

 

예 잘 먹고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