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만의 방 Odyssey/Shop

[로지텍] 아이패드 미니에 맞는 블루투스 키보드 keys-to-go

by ryootoori 2023. 9. 18.
728x90
반응형

예전에 일반 아이패드 썼던 때는 오아였나, 3단으로 접히는 키보드를 샀었다. 키감도 좋고 또 가방에 소지하기 정말 편했었다. 패드 처분하면서 키보드도 같이 팔았지만 대충 에코백, 숄더백, 백팩 정도에 휴대하기엔 정말 알찬 구성으로 다녔던 걸로 기억.

 

 



이번에도 아이패드 미니 사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역시 찾아봤는데요. 현재 사무실 및 개인 컴퓨터 모두 로지텍 제품을 쓰고 있어서 같이 찾아봄. 업무용으로 쓰는 데는 가격이 아깝지 않아서 그냥 흥청망청 샀던 건지 생각보다 가격이 비쌌다. 절대가가 비싸다기보단 이 무게에, 이 스펙에? 하는 정도.

그래서 한성, 오아 등 나름 저가로 나온 브랜드도 봤는데 일반 패드에는 적당하나 미니에는 좀 커보이는 사이즈만 있었다. 일반 키보드에서 숫자 키패드 뺀 적도 너비랄까. 그래서 아 정말 없나요 그리고 무게도 내 아이패드만큼 무거우면 안될 것 같은데 (궁시렁궁시렁) 하면서.

그러다 검색 알고리즘에 걸리고 걸려 뜬 keys-to-go! 가격은 6만원선, 이것저것 있는 포인트 모아 대충 5만원선에서 구입했다. (컴퓨존에서 구입함) 스펙은 대충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 거 안보고 사이즈와 무게만 봤습니다만. 180그램이다 180그램. 말이 되냐.

 

 

공식 홈페이지 제품 정보

 



구성은 간단하다, 패드나 스마트폰을 세워두면서 키보드를 고정하는 받침대와 케이블 정도. 받침대는 단독으로 사용할 순 없다. 키보드로 균형 잡아주면서 쓰는 식이라 키보드 먼저 껴두고 패드나 폰 세워두면 된다.

 

 



연결은 우측 딸깍 버튼이 있다. 버튼을 켜면 바로 블루투스 탐색이 시작되는 식이라 연결은 맞춰하면 된다. 당연히 잘 탐지되고 연결도 빨리 된다. 또는 우측 상단에 배터리 키 옆에도 블루투스 키가 있다. 키보드 얘기하다보니, 특이사항은 이 키보드는 애플 제품 호환이다. 그래서 커맨드(cmd)키가 있는 형태고, 맥 제품 쓰면서 사용하는 단축키 그대로 쓰면 된다.

 

 



한영 전환은 좌측 하단 지구모양 키를 활용해서 전환한다. (한글/영어/이모티콘 또는 기타 디바이스 세팅 언어 값) 또는 탭키 아래에도 있다. 기본 밝기 조정이나 검색, 앞뒤재생이나 음량 조절 키가 있어서 바로 키보드 활용 가능한 점이 (그냥 맥북 키보드라 생각하심 됩니다.) 아이패드에 최적이라 할 수 있다.

 

 

 


지금 쓰는 이 포스팅은 패드와 키보드를 활용해 작성 중인데 오 이 정도면, 정말 최곤데요. 다음 주 미팅에는 요 조합으로 함 들고 가봐야 될까봐. 너무 좋네.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