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 Travel 1/국내

[종로/부암동] 청와대 뒷길 북악산 가을 산책

by ryootoori 2024. 11. 3.
728x90
반응형

 

 

이제 진짜 가을이 왔습니다. 길었다 이번 여름 진짜 길었어. 덥다가 춥다가 샤브샤브인지 터키 아이스크림인지 아주 지맘대로 (라고 쓰지만 우리는 이상기후라고 읽어야 합니다) 였던 한 해였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되는가.

 

 

 

 

바람이 선선하고 하늘이 화창해서 오늘 정말 야외에 사람 많았던 것 같다. 원래 산악회 버스타고 나갈까 했었지만 이래저래 뭐 서울 좀 오랜만에 돌아보자 하고 발을 뗐습니다.

 

 

 

 

이전에 낙엽 다 지고 겨울 쌀쌀할 때 청와대 뒷길로 산책했었는데 올해은 단풍철에 갔다 그래도. 주말이라 사람 많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없었다. 대부분 청와대 구경을 하지 그 뒷 길로 오를 생각은 못하나보다.

 

 

 

 


이 코스로 산을 오르면 생각보다 난이도가 낮다. 계단 좀 오르고 하다 보면 순식간에 청운대 전망대에 도착한다. 1시간 반 이내? 아직 단풍이 지기 시작하는 즈음이라 11월 중순 정도면 정말 아름다울 것 같다. 올 해는 정말 가을이 늦게 와서. 그리고 또 빨리 끝날 것만 같은 느낌이라 주말마다 열심히 다니면서 변하는 색을 봐야하지 않을지.

 

 

 



아무튼 코스는 청와대 뒷길로 들어가서, 청와대 전망대 찍고 청운대 전망대 방향으로 향하면 된다. 청와대 뒷길 쪽 코스에서는 쪽문이 하나 있는데 오후 3시면 닫는다. 그래서 보통 10시 반 정도부터 올라서 돌고 삼청동이나 부암동에서 점심 먹고 식후땡하면 딱인 코스.

 

 



✔️ 가는 법
- 경복궁역 4번출구로 나와서 청와대 방향으로 향한다.
- 대로를 쭉 가다가 청와대가 보이면 우측으로 청와대 담벼락을 따라 걷구요. 쭉 걷다보면 코너로 꺾이는 즈음 입구로 들어갑니다.
- 주말에는 직원들이 주변에 많은데, 뒷길로 등산하러 왔다고 하면 가이드를 준다.

- 오늘은 팔찌를 하더라 사람 수를 체크하는 것 같았음.

- 쭉 마치 무슨 서울대학교 뒤 점심먹고 교직원 아재들 산책 코스 같은 곳을 걸어 오르며 출발.

 

 

 

 

생각보다 낮아서 오잉싶겠지만 청운대 금방 도착한다. 여기서부터 은근히 샛길이 잘 나있어서 어디로 가나 싶겠지만은 난이도는 다 비슷하다. 일단 뭐 난 길로 내려가다 보면 부암동 위쪽 도로로 나오게 될 것이다.

 

 

 

 

전반적으로 도심 안에 있는 코스다 보니 계단 등 데크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오르는 데 무리는 전혀 없다. 작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코스가 잘 짜여져 있다. 그냥 일방향이라 크게 헤맬 일도 없음.

 

 

 

 

쭉 타고 내려와서 보니 부암동 근처다. 보통 아키비스트부터 해서 스코프까지 쭉 올라가는 편인데 그보다 더 위쪽이다. 만두랑 뭐 이거저거 맛집있는데 사람들이 쭉 올라와서 배고파서 그런가 다 줄이 길었다.주말이기도 하고.

 

 

묘한 빵집

https://maps.app.goo.gl/sUG9wPi2PNJZ5kgm8

 

묘한빵집 · 서울특별시 종로구 부암동 254-5

★★★★★ · 제과점

www.googl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