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새방앗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것들

떠나요 Travel/국내

[대구] 퇴근 후 주말 2박 여행 - 대구 북성로 근대문화골목 산책 2 - 대화의 장

ryootoori 2024. 7. 5. 09:00
728x90
반응형

그리고 비록 들어가지 못해 사진은 못 찍었지만 북성로에는 콜라텍이 있다. 토요일 대낮이라 그런가 우르르르 쌈뽕한 할머니, 할아버지가 나오시길래 뭔가 했더니. 웬열 방금 한 타임 끝난 지르텍이 있었나보다. 이래저래 손 잡고 걸어가시는데 재밌기도 하고.

 

 

 

 

아마 젊었을 때도 신나게 놀던 분이 70, 80 넘어서도 그렇게 사시는 거겠지? 하면서. 물론 그 뒤로 자기만의 또 구린 (...) 점은 있겠지만 내가 놀러와서 그런지 그냥 재밌었다.

 

 

 

 

 

대화의 장

https://maps.app.goo.gl/KAEMj2aPtvNEzVcT9

 

대화의장 · 대구광역시 중구 북성로 104-15

★★★★★ · 유럽식​​ 레스토랑

www.google.com

 

 

카페도 하고, 약간 와인바 같은 느낌도 보이는 식당. 건물이 2~3개로 나뉘어져 있어서 그냥 구경하는 것도 재밌긴 하다. 대낮 서너시 경에 가서 그런지 식당은 비어있었고 카페는 꽉 차 있었다.

 

 

 

 

캐치테이블 느낌이고 아마 양식에 와인 위주로 팔 것 같긴 하다. 꽤나 큰 공간이고, 전반적으로 문래 창작촌 느낌이 강하게 났다. 여기도 도시재생 구역으로 운영되는 건가? 느낌이 비슷하네.

 

 

 

 

메뉴는 커피부터 해서 다양하다. 우리는 목 말라서 한 잔만 테이크 아웃. 프렌치토스트, 브루스케타 뭐 엄청 많다. 직원들도 꽤나 많아서 저녁에는 분산되는 건가?

 

 

 

 

원래 빌라였던 곳을 리모델링한 건지 과거 창고나 분리 화장실로 추정되는 곳들이 꽤 많았다. 이래 저래 인테리어로 분위기를 되살린 느낌. 건물 자체는 상당히 낡고 오래되었다.

 

 

 

 

재밌었고 잘 구경하다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