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 Travel Abroad 2/튀르키예

튀르키예 8박 9일 여행 : 괴레메 스테이크 맛집 - Oscar Steak 오스카 스테이크, 전망대 산책

by ryootoori 2025. 11. 30.
728x90
반응형

 

 

나름 튀르키예 도착하자마자 바로 다음날 아침부터 종일 투어를 달린 셈이라. 이래저래 힘들었기에 저녁은 맛있는 걸 먹자!하고 숙소 주변에 평점이 높은 스테이크 집을 찾았다. 어차피 여행 일정이 길기도 하고 이래저래 튀르키예 음식은 잔뜩 먹을테니.

 

 

 

 

뭐 사실 그 핑계로 몽골에서도 샤브샤브를 먹긴 했다만요. 아무튼 이렇게 괴레메 언덕배기를 조금 올라가면 바로 스테이크 하우스가 등장합니다. 사실 그 위로 쭉 펍이며 맛집 천국이라서 굳이 지도로 찾기보다는 한 번 쭉 걸어보면서 메뉴를 고르는 것도 좋을 듯하다. 가격도 맛 수준도 다 거기서 거기라서. (다 먹을만 함)

 

Oscar Steak House

https://maps.app.goo.gl/Y5JNxZAPukq8dNzg7

 

Oscar Steak House · Avcılar Mahallesi, İsali - Gaferli - Avcılar, Aydın Kırağı Sk. no19/a, 50180 Göreme/Nevşehir Merke

★★★★★ · 음식점

www.google.com

 

 

 

 

뭐 현지 여행객도 꽤나 보이긴 했는데 (아무래도 스테이크다 보니깐) 아시아 관광객은 특히 더 집중 공략하는 건지. 뷰가 잘 보이는 외곽 쪽에 앉혀주는 편. 우리는 추워서 그냥 안에 앉을까 했는데 막상 또 와인 마시니까 열 올라서 괜찮았음.

 

 

 

 

대충 스테이크가 메뉴가 많은데 그냥 직원에게 추천해줄 거 있어? 하면 적당한 걸로 추천해준다. 거기에 사이드 메뉴 1~2개 정도 추가해서 먹으면 2명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우리는 그 무슨 튀르키예 만두 Manti 만티를 시켰습니다. 발음도 비슷한데 걍 만두 맞아요.

 

 

 

 

 

식전빵과 곁들임, 그리고 와인까지 추가해서 먼저 좀 입맛 돋우고 바로 메뉴 나옵니다. 만티는 그냥 그랬는데 (맛있긴 한데 계속 먹다보면 물리는) 오히려 곁들임과 치즈가 맛있엇던 것 같다. 사실 스테이크도 한국이 훨씬 맛있긴 한데요 이 곳 가격이 그렇게 비싼 건 아니라서 넘어갈만하다. 그리고 직원이 친절함.

 

 

 

 

쉐프가 등장하더니 본인 여자친구 별안간 한국인이라고 사진 보여주심. 근데 너무 여자친구 많게 생기셔서 (....) 이 분이랑 합의된 연애 맞는지 조금 의심스럽긴 했는데,,, 약간 뭐랄까 중국 관광객에게는 중국인 여자친구 자랑할 것 같은 느낌이랄가,,,

 

아무튼 이래저래 상당히 친절했으니까 넘어가! 그리고 맛있는 바클라바와 아이스크림 디저트를 함께 내주셔서 함께 먹었습니다. 심지어 쉐프가 먹여줌;; 냠

 

 

 

 

요래저래 스테이크에 디시 하나, 와인 2잔, 디저트에 차 마시고 해서 3,500리라 정도. 대충 서비스 이용료 들어갔으려니 싶은. 뭐 근데 이후 튀르키예 식사 전반적으로 그렇게 가격대가 높진 않아서 그냥 첫 끼로 지나갔던 것 같다. 만족합니다.

 

아 그리고 튀르키예에서 고양이는 진짜 원없이 많이 봤다. 들개도 있긴 했는데 사실 고양이 천국임. 미묘가 너무 많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