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요 Travel Abroad 2/프랑스, 모나코

[프랑스/니스] 8박 9일 홀로 겨울 남프랑스 코트다쥐르 여행 - 코인 세탁방 빨래 @Top Speed Laundry

ryootoori 2025. 2. 15. 11:20
728x90
반응형

하루에 근 3만보를 걷는데 그 바깥 바람 그대로 맞은 옷을 캐리어에 꾸깃꾸깃 넣어다니는 건 성격에 정말 안 맞는지라. 여행 4~5일차가 되면 꼭 세탁을 한다. 이번 여행도 예외는 없고요, 호텔에서 한 블럭 꺾어서 바로 세탁방이 있어서 직행.

 

 

 

 

구글 맵스로 2군데를 찾아놨었는데 그냥 가는 길에 바로 보고 열려 있길래 이 곳에서 함. 혹시 모르니 찾아둔 다른 한 곳도 붙여서 달아둔다. 내가 갔던 곳은 꽤나 늦게까지 하는 곳 같았는데 나는 대충 6~7시 사이였다.

 

 

 

 

TOP SPEED LAUNDRY

https://maps.app.goo.gl/tpBYMGZh6FUuqhSW6

 

Top Speed ​​Laundry · 14 Rue de la Buffa, 06000 Nice, 프랑스

★★★★☆ · 빨래방

www.google.com

 

THE LAUNDRY BUFFA

https://maps.app.goo.gl/sL1znJjES94JQuJQ8

 

THE LAUNDRY BUFFA · 39 Rue de la Buffa, 06000 Nice, 프랑스

★★★★☆ · 빨래방

www.google.com

 

 


 

 

 

 

보니깐 꼭 관광객 아니더라도 주변에 사는 학생도 쓰는 것 같다. 하긴 렌트로 살면서 세탁기까지 다 빌트인 되어 있진 않을테니, 아니면 세탁기는 있는데 건조기가 없다던가.

 

 

 

 

용량 따라 세탁 코인은 다르긴 한데 8키로는 5.9 유로다, 각 기기에 넘버가 있다. 자판기에서 넘버를 치고 결제하면 알아서 활성화되는 식이다. 뭔가 아날로그인데 첨단임.

 

 

 

 

 

 

위쪽 파란 스크린에 넘버랑 금액이 뜨는 식이고. 위쪽에 코인 아래쪽에 지폐, 그리고 자판 패드로 활성화시키면 된다. 원래는 카드도 되었던 것 같은데 내가 갔을 땐 불가했음.

 

 

 

 

벽에 대짝만하게 하우투가 써 있음. 세탁기에 옷 넣고 어떤 걸 쓸 건지 결정. 그리고 위쪽에 세탁 파우더를 넣어라. 참고로 세탁 파우더도 판다.

 

 

 

 

 

이렇게 되어 있는데 뭐 어떻게 하면 나오는 거지 하고 여기저기 기웃거렸는데. 등잔 밑이 어둡다고 저 13번!이다. 자판기에서 똑같이 13번을 입력하고 결제하면 된다.

 

 

 

 

 

건조기도 있구요. 세탁기는 45분 코스로 돌렸고, 건조기도 뭐 30분 단위로 업할 수 있는 것 같은데. 나는 시간이 없어서 (약속이 있는지라) 중간으로 1번만 돌리고 나머진 호텔에서 말렸다. 근데 시간 넉넉하다면 2번도 추천한다. 세탁방 근처에 먹을만한 식당이 꽤 있어서 시간 보고 저녁 먹는 것도 괜찮을 듯.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