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새방앗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것들

떠나요 Travel/일본

[일본/오이타] 나홀로 4박 5일 여행 - 당일 투어 : 유후인, 뱃푸 @마이리얼트립

ryootoori 2024. 1. 20. 09:00
728x90
반응형

다자이후를 지난 다음 일정은 유후인. 사람들이 온천 여행으로 많이 오는 곳이다. 일본에서 두번째로 유수량이 많다고 한다.  워낙 온천 관광지로 유명하다보니 후쿠오카 공항에서 이 곳으로 바로 버스를 타고 오기도 하고.

 

 

 

 

그러니 물론 료칸을 예약해서 묵는 분들이 많겠지만... 나는 홀로 여행이라 가격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료칸은 2명 혹은 4명 가족이서 올 때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당일 온천할 만큼의 열정은 아닌지라 마을 구경만 하기로 했다.

 

 

 

 

개인적으로 일본 호텔 예약할 때 항상 욕조가 있는 지를 보는지라. 돈키호테나 드럭 스토어에서 반신욕 파우더를 상당히 많이 팔아서, 그걸로 매일 반신욕하면서 여행 저녁을 태우는 편이다.

 

 


 

 

보통 투어로 유후인에 오면 버스 주차장에 내리게 되고 근방 스누피 샵에서부터 마을을 둘러보게 된다.

 

스누피차야 유후인점

https://maps.app.goo.gl/hbtzTKHua6T2UQh58

 

스누피차야 유후인점 · 일본 〒879-5102 Oita, Yufu, Yufuincho Kawakami, 1540番地2

★★★★☆ · 카페

www.google.com

 

 

여기를 비롯해서 유후인 내에 캐릭터 굿즈샵이 많은 편인데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 그래서 후쿠오카 도심에서 보낼 시간이 많은 이들이라면 그냥 상품만 보고 굳이 안사도 될 것 같다...고 개인적인 의견 드립니다. (내 얘기)

 

여기서 미피 키링을 큰 맘 먹고 샀는데 후쿠오카 로후토(Loft) 매장에서 3~4천원 더 싸게 팔고 있는 것을 발견 ^^ ... 그 땐 그게 마지막 재고인 것만 같았는데 웬열.

 

유후인 플로랄 빌리지

https://maps.app.goo.gl/yQNZFZpT6Zop3BYq5

 

유후인 플로랄빌리지 · 1503-3 Yufuincho Kawakami, Yufu, Oita 879-5102 일본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아무튼! 스누피샵을 지나면 플로랄 빌리지가 등장하는데 뭐 노 코멘트하겠습니다. 이 마을에 이 동물이 무슨... 냄새도 냄새거니와 약간 갇혀있는 모습이 크리피했다. 배경음악도 그렇고 빠르게 패스.

 

 

 

 

사실 마을 자체에 큰 볼거리가 있는 건 아닌데 음.. 미술관이 하나 있다. NHN Japan 에서 운영하는 ^ㅇ^ 미술품을 볼 수 있는 곳임다.

 

 

COMICO ART MUSEUM

https://maps.app.goo.gl/GAfJMpsC4vDe5qiV7

 

COMICO ART MUSEUM YUFUIN · 2995-1 Yufuincho Kawakami, Yufu, Oita 879-5102 일본

★★★★☆ · 미술관

www.google.com

 

 

https://camy.oita.jp/

 

COMICO ART MUSEUM YUFUIN

由布院にある隈研吾が建設した現代美術、デザインミュージアム。村上隆、杉本博司の展覧会を開催。

camy.oita.jp

 

물론 예약을 해야 들어갈 수 있고, 가격도 꽤 있는 편. 그치만 예약이 그렇게 박 터지는 건 아니라서 하루이틀전 미리  예약할 수 있다면 추천한다. 난 시간이 부족해 못 갔지만.

 

 

 

 

상점가도 보고 여기저기 샵도 둘러보고 딱히 살 건 없다. 하지만 온천 마을 특유의, 그리고 관광지인 만큼 사람들이 단풍진 길을 따라 걷는 걸 구경만 해도 심심하진 않다.

 

 

 

 

온천이 아니라면 이 곳에 오래 묵을 일이 없을 듯하다. 그래서 당일치기 투어로 잠깐 방문한 이 정도가 적당하다고 본다.

 

 

 

 

뭐 역시 중요한 것은 먹을 것 아니겠습니까. 유후인에서 먹었던 냠냠 포스팅은 이 다음에.

728x90
반응형